[진성엔지니어링] 컴포지트 카플링 표준 규격표 렉스노드사 호환가능 복합소재 경량화 낮은 열팽창 계수 쿨링 타워용 컴포지트 카플링 Cooling Tower Composite Coupling
쿨링 타워용 컴포지트 카플링
Cooling Tower composite coupling
Composite 즉, 복합 소재란 2종류 이상의 소재를 가지고 그것들을 조합하여 물리, 화학적으로 다른 성질의 소재를 개발하여, 우수한 기능이 되도록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더 가벼워지더라도 내구성이 더 훌륭한 소재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지식을 바탕으로 냉각 탑 즉 쿨링 타워용 콤퍼짓 커플링을 살펴본다면 보다 제품이 왜 우수한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금속 소재 카플링은 휘는 현상이 나타나기에 베어링을 사용합니다. -> 그러나 복합소재 카플링은 가볍기 때문에 더는 베어링으로 중앙을 지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냉각 타워용 Composite Coupling은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기어 박스로 전달하는 기능 부품입니다.
이 기능 부품은 3가지의 면에서 우수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① 축 어긋남 보상 기능과 원거리 동력 전달
② 냉각시스템 부식환경 극복
③ 경량화를 통한 시스템 수명 향상
이렇게 3가지 부면입니다.
이것이 가능하게 된 것은 복합 소재 덕분입니다. 쿨링 타워 등에서 적용되는 고속이면서 긴 장축이 필요한 설비의 카플링은 BE(between shaft Ent) 값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금속재료를 사용할 경우 큰 자중에 의해 회전 중에 휨으로 쳐지는, Deflection 현상이 크게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규정 이상의 긴 장축을 사용해야 할 경우 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득이 장축의 중간을 지지하는 베어링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복합 소재로 만든 장축은 금속 소재의 20% 정도의 무게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동일 규격의 키플링의 경우 무거운 금속으로 제작된 것에 비해 가벼운 복합 소재로 만든 장축이 현저히 휘는 현상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복합소재를 사용할 경우 지지 베어링 없이 80% 정도 장축의 길이를 더 길게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냉각 타워용 카플링과 달리 우수한 기능을 발휘하게 된 것입니다.
JAC Composite Coupling의 특성
1. 경량화
간편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레인 불필요)
지지대 설치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베어링 수명 증가했습니다.
출력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임계속도가 증가했습니다.
2. 우수한 축 보상 기능
축 응력이 감소했습니다.
수명이 증대해졌습니다.
3. 낮은 열팽창 계수
치수 안전성이 있습니다.
진동 저감에 도움이 됩니다.
4. 높은 강도
임계속도가 증대되었습니다.
베어링 마모가 감소되었습니다.
5. 높은 감쇠 능력
진동이 저감되었습니다.
수명이 증대하였습니다.
STEEL 대비 무게의 약 80%를 저감하였습니다.
DEFLECTION 현상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6. 우수한 내부 식성
수명이 증가되었었습니다.
유지 보수비가 적게 들어 가게 만들어졌습니다.
JAC composite coupling 구조
카플링의 구조
스테인리스 플랜지와 복합재료인 composite 스패이서의 견고한 접합을 위해여 그루브 타입의 취합 구조로 설계되어 고속 회전 시 나타나는 반경 방향의 변위를 최소화하였으며, 접합 구조에 따른 접합면의 응력분포는 유한 요소 해석과 시험을 통하여 검증하였습니다.
JAC composite coupling 표준 규격표
렉스노드 사 (Rexnord)의 ADDAX 쿨링타워 컴포지트 카플링과 호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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