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e (복합 소재)
Composite(복합 소재)는 2종류 이상의 소재를 가지고,
그것들을 조합하여 물리/화학적으로 다른 성질의 소재를 개발하여
우수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기존보다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더 뛰어난 소재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냉각타워용 Composite Coupling
냉각타워용 Composite Coupling은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기어 박스로 전달하는
기능 부품으로 3가지 면에서 우수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① 축 어긋남 보상기능, 원거리 동력 전달
② 냉각시스템 부식환경 극복
③ 경량화를 통한 시스템 수명 향상
금속소재 카플링은 휘는 현상이 ▶ 복합소재 카플링은 보다 가볍기 때문에
나타나기 때문에 베어링을 사용해야합니다. ▶ 베어링으로 중앙을 지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우수한 기능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은 복합 소재 덕분입니다.
쿨링 타워 등에서 적용되는 고속이면서 긴 장축이 필요한 설비의 카플링은
BE(Between shaft Ent) 값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금속재료를 사용할 경우,
큰 자중에 의해 회전 중 휨으로 쳐지는 Deflection 현상이 크게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규정 이상의 긴 장축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부득이 장축의 중간을 지지하는 베어링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복합 소재로 만든 장축은 금속 소재의 20% 정도에 달하는 무게밖에 되지 않으며
동일 규격의 키플링에 비해 장축이 휘는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인 냉각 타워용 카플링과 달리 우수한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컴포지트 카플링의 특장점
① 부식되지 않는 복합재료를 사용하여 우수한 내부 식성으로 인한 수명 증가/유지보수비 절감.
② 경량화로 인해 크레인,지지대 설치가 불필요하며 설치/교체에 용이.
③ High-Misalignment 조정 기능으로 제품 수명 보장.
④ 베어링 수명 증가(베어링 마모 감소), 출력 효율 향상, 임계속도 증가, 축 응력 감소.
⑤ Carbon Fiber 소재를 사용하여 지지 베어링 없이 장축의 길이 길게 가능.
⑥ 표면 코팅으로 인해 장시간 부식환경 노출시에도 높은 수명 보장 가능.
⑦ R사 대비 30%~40% 비용 절감으로 경제적(아닥스 카플링 규격과 동일하게 제작 가능)
⑧ 낮은 열팽창 계수로, 치수 안전성 有, 진동 저감에 도움.
⑨ STEEL 대비 무게의 약 80% 저감, DEFELCTION 현상 현저히 감소.
중앙 컴포지트 카플링 구조
스테인리스 플랜지와 복합재료인 Composite 스패이서의 견고한 접합을 위하여
그루브 타입의 취합 구조로 설계되어 고속 회전 시 나타나는 반경 방향의 변위를 최소화하였으며,
접합 구조에 따른 접합면의 응력분포는 유한 요소 해석과 시험을 통하여 검증하였습니다.
카플링 표준제품 규격표
규격표는 아래와 같으며, 규격표에 없는 규격은 (주)진성엔지니어링으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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